금요일, 11월22, 2019

로밍전화 없이 공인 인증서 받고 세부에서 민원서류 발급받기

로밍전화 없이 공인 인증서 받고 세부에서 민원서류 발급받기 Tip

세부에 사시다 보면 간혹 가족 관계 증명서, 혼인 관계증명서 등등 한국서류 영문 양식을 요구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한술 더떠서 필리핀 대사관의 레드리본 까지 요구 하는 사례가 있었는데 그나마 레드 리본은 필리핀이 2019년 5월 14일 자로 아포스트유 협약이 실행 되면서 아포 스티유 확인된 문서는 레드리본이 필요 없어 졌습니다.

요즘은 시대가 좋아 모든 문서를 인터넷 상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고통이 따릅니다.

이넘의 인터넷이 발급은 잘해 주는데 공인 인증서라는 넘을 요구 하네요…

고향 등지고 나와 계신 분들중에 그나마 해외 로밍을 살려 놓은신 분들은 공인 인증을 쉽게 받지만 그렇지 않고 한국 전화 로밍이 안되어 계신 분들은 이제 부터 땀이 삐질삐질….

어케 해야 하는??  한국에 지인한테 부탁을 해서 보내 달라 할까? 누구한테 서류를 들고 오게 하나? 등등…

그나마 서류 제출 시간이 여유가 있으신분들이야 상관없는데 제출 기한이 얼마 안남으신 분들은 안절 부절이지요..

이때 당황 하지 마시고 지금 부터 알려 드리는거 활용해 보세요…

 

세부에서 민원서류 발급받기 Tip

아포스티유 서류를 발급 받으실려면 기본적으로 인터넷 인감 도장이라는 공인 인증서가 있으셔야 합니다.
이때 공인 인증서는 본인 확인을 받으셔야 하는데 이업무를 세부영사관에서 도움 받으실수 있습니다.
즉 영사관 가시면 공인 인증서 만드실수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공인 인증서 받으러 한국 가야 하는줄 아시는데 절대 아닙니다.
세부내의 한국땅 영사관에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는 영사관 가는 것도 귀찮다” 하시는 분은 모은행 어플 다운 받으셔서 해외 체류 인증받고 발급 공인 인증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이방법은 다음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