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12, 2019

9G VISA(노동 비자)에 대해서

 

요즘 노동비자(9G VISA)받기 힘드시지요?

많은 분들이 노동 비자 요즘 안나온다고 말씀들 하시는데 정확히 말하면 안 나오는 것이 아니라 까탈 스러워 진 것입니다.

아래 쓰는 이야기는 노동 비자를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공유 하여 드리는 것입니다.

일단노동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이 나라 법에 명시되어 있는 법인 자본금 규모를 맞추어야 합니다.

외국인이 노동 비자를 받기위해서는 자본금을 US$200,000을 맞추어야 노동 허가서를 노동청에 신청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특히 소매업의 경우 노동허가를 받는 일의 포지션을 잘 설정 해야 하는것이고요.

일예로 레스토랑의 경우 카운터나 써빙으로 노동 허가서를 신청 하면 나오지를 않습니다.

왜 한국인이 필리핀사람도 할수 있는 직책을 해서 필리핀 사람 일자리를 빼앗아 가냐는 거죠.

그래서 식당의 경우 주방장으로 받으시면서 소명서에 한국 요리이기 때문에 한국 사람이 해야 한다는 논리로 접근 하셔야 한다는 것이죠.

두 번 째로 자본금이 US$200,000 아래일 경우는 DOJ(법무부) Lettle를 받아서 신청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도 왜 자본금도 작은 회사에서 외국인이 꼭 필요 하며 어떤 직책을 이여서 꼭 필요하다는 법무부 Lettle를 받아야 합니다이 레터가 나오는 데는 약 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 합니다.

이 레터를 동봉해서 노동청에 노동 허가서를 신청 하면 승인이 떨어질 확률이 굉장히 높아 집니다.

 

노동 허가서가 나오면 이것을 가지고 이민국에 노동비자(9G VISA)를 신청 합니다.

이민국은 물론 깔끔히 9G VISA를 발급 하여 주게 되어 있고요.

 

많은 한국분들이 기존에 1~2M 페소의 자본금으로 법인을 만드셔서 그 법인 앞으로 노동허가서가 안 나오는 관계로 9G VISA가 힘들어 진것입니다.

 

이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물어 보시지요그러면 1~2M 페소의 자본금을 11M페소로 증액 하면 되는 것 아니냐

맞습니다증액 하면 됩니다하지만 증액 하는 과정이 그리 만만 하지 만은 않습니다일단 BIR을 정리 해야 하기 때문에 법인을 만드신지 오래되었으면 오래 되었을수록 증액 과정이 몇 개월씩 추가로 길어 집니다.

 

 

 

 

 

또 다른 분들은 그러면 자본금 증액을 하면 세금도 많이 내어야 하는 것 아니야?

네 맞습니다당연 올라 갑니다하지만 소득세라던지 그런 것은 회사에서 발행 해준 영수증으로 계산이 됩니다.

그이야기는 법인이 손해를 볼수도 이익을 볼수도 있습니다.그래서 이익을 본만큼에 대하여 세금을 내는 것이지요.

해마다 하는 리뉴얼에서는 자본금에 대한 세금이 있습니다그리 많지는 않지만 분명 1M보다 11M은 11배가 올라 갑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